주택보험 (Homeowner's Insurance)

주택보험은 문자 그대로 주택 소유자들을 위한 보험이며
보상 조항은 가입자의 재산을 보호하는 조항(Property Section)과 상대방에 대한 책임을 보상하는 조항(Liability Section)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1. 건물 및 재산보험 조항(Property Section)

A. 집 건물 (Dwelling)
본 건물의 화재 기타 손실의 발생 시 이를 보상하기 위한 조항입니다. 주로 건축 년도, 면적, 그리고 건축 양식에 따라 정해지고 인플레이션이나 기타 이유로 인해 실제 건축비가 예상보다 초과하여 정해진 보험한도를 넘을 경우를 대비하여 재건축비용 보상조항(Replacement Cost Guarantee)의 부속조항(Endorsement)에 반드시 가입하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B. 기타 건축물 (Other Structure)
주택에 딸려있는 부속건물로 차고나 수영장, patio, Guest House 등이 있으며 주택보험(HO-3)에 자동으로 포함되어 있는 액수는 기존 본 건물(Dwelling)의 10%까지 보상이 됩니다. 필요에 따라 보험증액이 가능합니다.

C. 주택내 개인 소유물 (Personal Property)
개인 소유물은 두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스케쥴(Scheduled) 되지 않은 소유물에는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모든 소유물들이 있고 특별한 소유물(골동품, 보석, 예술품, 고가용품 등등)들은 스케쥴을 해서 감정가격에 대한 별도의 보험을 가입해야 되는 부분입니다.

D. 주거지 사용불능으로 인한 주거비용 (Loss Of Use)
재난을 당하여 주택을 수리하거나 새로 지을 경우 가입자가 임시로 거주하는 동안 쓰여지는 비용을 보상해 주는 조항으로 모텔비나 식비, 생활에 필요한 물품 구입비등이 포함됩니다.


2. 책임보상 조항

E. 개인 손해배상 (Personal Liability)
직계가족을 제외한 외부인들의 상해를 보상해주는 조항입니다. 십만불이 최저 보상한도이며 적은 추가 보험료로 30만불 또는 50만불까지 가입해 놓는것이 바람직하며 재정형편에 따라 그 이상이라도 필요로 하는 가입자들은 엄브렐라를 통해 백만불 에서 5백만불까지라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F. 의료비용 (Medical Payment)
방문한 손님이 집 또는 건물내에서 불의의 사고로 치료를 필요로 할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조항입니다.


3. 지진(Earthquake)보험
일반 주택보험에서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보상에서 제외되므로 별도로 지진보험을 가입해야 됩니다. 특히 California는 전통적으로 지진이 많은 지역으로 전문가들은 2024년 이전에 규모 7.0 이상의 대형 지진이 발생할 확률이 80%-90%나 된다고 전망 합니다. 그러나 많은분들이 이에 대한 준비를 하지 않은 상태 입니다.
지진보험은 주택보험을 가입할 때 함께 가입하는것이 바람직하며 지진으로 인한 Deductible이 15% 또는 25%에 따라 보험료의 차이가 있습니다.

4. 불랭켙 (Blanket) Coverage
위에서 언급한 건물 및 재산보험 조항에서 설명한 내용들은 각각 조항의 종류에 따라 보상한도액을 초월해서 보상을 받을 수 없으나 만일 불랭켙으로 보험을 가입하게되면 전체 보상액의 Limit이 높아지고 각 조항의 한도액과 상관없이 전체Limit을 기준으로해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불랭켙이 아닌 Policy와 비교해 볼때 두배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불랭켙으로 가입하는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5. 엄브랠라(Umbrella Liability) Coverage
일반적으로 사용하고있는 자동차, 보트, 모토싸이클, 경비행기 그리고 소유하고 있는 주택에서 Liability가 발생 할 경우, 가입하고 있는 보상범위가 한계에 이르렀을 때를 대비하여 엄브랠라를 가입하게 되면 초과되는 범위를 이곳에서 보상을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적게는 백만불에서 오백만불 또는 그 이상이라도 가입이 가능하며 주로 재산을 많이 소유하고 있는 분들이나 소득이 높은 분 들은 반드시 이보험을 가입하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보험료도 예상보다는 매우 저렴합니다.


많은 주택 소유자들이 주택보험을 큰 관심없이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주택보험이야 말로 Cover되는 조항들이 매우 다양하며 주택보험과 자동차보험을 함께 동일한 회사에 가입할 경우 많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본인도 그동안 자동차보험과 주택보험, 지진보험을 각각 다른회사에 가입하다가 금년에 한 회사로 묶어서 가입을 하고보니 Multi- Policy Discount의 혜택으로 인하여 일년에 약 $2,000의 보험료를 절감하게 되었습니다.

Northridge 지진이후 많은 보험회사들이 그동안 주택보험을 외면해 왔는데 이제는 다시 정상괘도에 들어섰습니다.

2007년 남가주 일대 대형 화재로 인해 부러쉬 (Brush) 지역에 인접해 있는 주택 소유주들은 보험갱신이 어렵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골든벨스 종합보험사는 부러쉬 지역에 근접해있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보험상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주택가격이 높은고객들(High Value) 5백만불 그이상이라도 매우 좋은 조건으로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화로 무료견적 써비스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같은 불경기에 보험 혜택은 높이고 보험료는 절감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골든벨스 종합보험사는 자동차보험과 주택보험을 가입하시는 고객들을 위하여 미국 굴지의 대형 회사들과 특별한 컨트랙을 가지고 최고 56%까지 보험료 할인을 받으실 수 있도록 준비된 회사 입니다.